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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

방문하시는 경우

  • 우리는 항상 친절하고 밝은 표정으로 고객을 먼저 맞이하겠습니다.
  • 모든 직원은 단정한 복장으로 근무하며, 고객을 맞이할 때는 먼저 자신의 소속부서와 이름을 밝히겠습니다.
  • 고객의 소리를 충분히 경청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창구는 항상 청결하고 정돈된 상태로 유지하여 고객이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
전화하시는 경우

  •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.
  •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소속부서와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.
  • 다른 직원에게 연결하여야 하는 경우 고객에게 양해를 구한 후 담당직원의 소속, 성명 및 전화번호를 알려드리고 연결 하겠습니다.
  • 상담 후 고객께 이해여부를 물어 본 뒤 인사말과 함께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

인터넷 상담하는 경우

  •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정보를 자세히 소개하고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.
  • 인터넷으로 상담 및 서비스를 신청하신 경우 상담내용이 회신될 때까지 담당자를 지정하여 처리상황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
방문하시는 경우

  • 고객의 정보보호를 위해 공공기관의 “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”을 준수하겠습니다.
  • 개인의 정보는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지정된 장소에 보관하겠습니다.
  • 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이행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행정업무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.
한국건설관리공사 기획실 054-810-0700